왕쓰총 그는 누구인가?

중국의 모든 것|2019. 3. 3. 18:35
반응형

안녕하세요. Supreme Review 입니다. 오늘 인터넷 실시간 검색어로 왕쓰총이 올라오더라구요.

왕쓰총과 주결경이 동반 해외여행을 갔다는 기사가 났었죠. 주결경과 왕쓰총 둘 다 중국인인데 왜 한국 포털에서 검색어에 올랐을까요? 아무래도 둘다 한국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죠. 일단 주결경은 한국의 "프리스틴" 그룹의 중국인 멤버입니다. 굉장히 이쁜데, 한국말을 엄청 유창하게 해요. 프로듀스 101 당시에 자신이 중국인이라는 것을 밝히기 전까지는 모두 다 한국인인줄 알았죠. 그렇다면 열애설이 난 왕쓰총은 누구일까요?



중국의 패리스힐튼? 왕쓰총

왕쓰총은 중국에서 패리스힐튼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왜냐면 금수저를 넘어서 다이아몬드 수저기 때문이죠. 바로 완다그룹의 아들이자 후계자라고 합니다. 완다그룹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그럼 완다 그룹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완다그룹



완다그룹은 베이징에 본사를 두고 있는 회사입니다. 주로 미디어 관련사업을 합니다. 회장은 왕젠린이라는 분이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혹시 축구를 좋아하시면 아마 위의 로고를 한번쯤 보셨을 겁니다. 왜냐하면 축구 광고판에 굉장히 많이 등장하거든요. 그 이유는 피파의 파트너사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렇게 완다그룹이 크게된 배경은 왕젠린회장의 살아오는 배경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됩니다. 왕젠링의 아버지, 왕쓰총의 할아버지인 왕이취안은 중국 공산당의 고위 관리였습니다. 그래서 왕젠린 회장은 어린시절을 유복하게 자랐으나, 문화대혁명을 직격으로 맞아 고등학교를 진하갛지 못하고 군에 입대합니다. 군에 입대하여 소대장은 물론 여러 관리직을 맡으며 승진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랴오닝 대학을 다니면서 군직과 행정직을 도맡으며 상당한 인맥을 쌓게됩니다. 그러다가 1980년대에 국영기업들이 민영화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그가 맡고 있던 기업들의 총수가 됩니다.그러면서 완다그룹이 1992년 본격적으로 출범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아버지의 인맥을 등에 업고 태자당의 일원으로 정치권의 연줄을 만들게 됩니다. 사실 중국에서는 정치권 연줄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사업을 성공하려면 꼭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하죠. 그래서 중국에서 등한시 되어있던 엔터업을 집중공략하게 되었고 크게 확장하며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합니다.


완다의 후계자, 왕쓰총

사실 왕쓰총은 1988년생으로 어린편입니다. 어릴 적 싱가포르에서 초등학교를 졸업했고, 영국에서 UCL에서 학업을 마쳤습니다.

이 왕쓰총은 굉장히 친한성격을 띄고 있습니다. 아시아 엔터업을 이끌고 있는 한국에 빠져있어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게임산업에서는 IG (Invictus Gaming) 팀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 IG 는 스타크래프트 2, 리그오브레전드, 도타2, 오버워치, 카운터스트라이크 등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 팀에는 한국인 멤버가 2명이 있습니다. 작년에 중국 최초로 롤드컵을 우승하며 사업적으로도 성공하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이번 롤드컵 우승했을 때 강남 아레나 클럽을 통째로 빌리고, 모든 중국인들에게 술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쳤습니다. 여담으로 롤드컵 경기를 관전할 때 핫도그 먹는 모습이 찍혀 중국 인터넷에 올라 굉장한 짤들을 생성했습니다.

위의 짤로 엄청난 인기를 끌며 사람들이 굿즈도 많이 만들어냈습니다. 그만큼 중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고 파워가 있는 사람이죠.

그리고 중국판 아프리카tv인 판다tv도 왕쓰총이 대표이사로 있는 기업입니다. 그래서 한국 BJ들을 많이 영입하여 중국내 인터넷 방송 플랫폼도 거의 점령하기도 했죠. 이런 왕쓰총이 사업적인 감이 굉장히 좋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 왕쓰총이 투자하고 있는 것이 바로 아이돌 문화입니다. 그가 대주주로 있는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는 티아라를 중국에서 매니징하면서 제2의 전성기를 이끌었죠. 그리고 이번에는 EXID에 투자를 하기도 했습니다. EXID가 중국에서 활동할 때 전적으로 매니징을 맡게 됩니다. 그리고 미스에이의 지아도 왕쓰총이 이끄는 회사로 들어갔다고 합니다.


왕쓰총 스캔들

독설로 유명하기도 한 왕쓰총은 중국 내 최고 배우인 판빙빙과 장신위에게도 거침없었습니다. 당시 왕쓰총은 자신의 웨이보에 이렇게 남겼죠. "스타와 배우는 다르다고 말한 적이 있다.진짜 배우들은 레드카펫 스타 판빙빙과 장신위같이 작품도 없고 연기도 못하면서 스캔들, 댓글조작 등으로 화제가 된 스타와는 다르다" 라고 저격을 하면서 두배우와 설전이 붙었습니다. 이에 장신위는 "오지랖이 넓다" 고 불편한 심정을 드러내자, 왕쓰총은 "자리를 잘못찾았다" 라고 비아냥거리면서 반박했다. 그리고 판빙빙은 "특별한 나날인 가운데, 한마디 하고 싶다. 당신은 아빠를 찾아가라. 나는 내 삶을 살겠다. 우리 다 스스로를 보살피는 셈이다." 라고 왕쓰총에게 반격을 했습니다. 그러자 왕쓰총은 " 응, 당신의 애인들인 홍금보, 쉐치(중국 유명감독), 자인(광저우 헝다 오너)와 성..그..관..을 한다고" 엄청난 반격을 하면서 모든 이들에게 엄청난 주목을 끌었다.

 그외에도 중국 발렌타인 데이 때 열린 자선행사에서 "자신은 여자친구를 고를 때 가장먼저 가슴이 큰지를 가장 중요하게 본다" 라고 말하면서 구설수에 오릅니다. 그 후에도 "나는 친구를 만날 때 그가 돈이 많든 적든을 신경쓰지 않는다. 왜냐하면 모두 나보다 돈이 없기 때문이다." 라고 아주 솔직한 발언을 하면서 거센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런 발언을 하는 왕쓰총에게 왕회장은 어렸을 때부터 서구식 교육을 받아 중국문화에 깊은 이해가 없다고 감싸고 돌기도 했습니다.



왕쓰총의 돈자랑

왕쓰총은 자신의 생일 파티에 중국 호화 리조트를 통째로 빌려.. (YG의 누가 생각나네요) 한국의 유명 걸그룹 티아라까지 초청하며 성대한 생일파티를 열기로 유명합니다. 그외에 할로윈 데이에는 베이징의 이태원에서 클럽을 통째로 빌려 자신이 지불한 술값 영수증을 웨이보에 올리며 자신의 부를 과시하는 행동을 서슴치 않게 합니다. 그리고 티아라가 중국내에서 크게 성공하자, 이에 티아라 멤버들에게 슈퍼카를 선물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강아지에게 1500만 상당의 애플워치와 2000만원 상당의 명품백을 선물하기도 하며 강아지에게 람보르기니도 선물한 적도 있습니다.

그 외에 설날이나 춘절에 자신의 웨이보에서 이벤트를 열며 당첨되는 사람들에게 한화로 100만원 이상의 새뱃돈을 주기도 하고 아이폰X가 출시되었을 때도 10대를 걸고 이벤트를 진행한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스캔들을 저지르고 다니지만, 중국내에서는 1등 신랑감이고, 중국 외에 일본, 홍콩 등지에서도 인기가 상당합니다. 아마 그의 돈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과연 이번 주결경과 왕쓰총의 스캔들이 사실일지는 잘 모르겠으나, 굉장한 남자이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