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추천 여행지 - 항저우, 서호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명소

중국의 모든 것|2019. 2. 28. 07:30
반응형


안녕하세요. Supreme Review 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장가계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혹시 이 글이 처음이신 분들은 밑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2019/02/26 - [중국의 모든 것] -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 장가계(장자제) 1편

2019/02/26 - [중국의 모든 것] -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 - 장가계(장자제) 2편

2019/02/27 - [중국의 모든 것] -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 - 장가계(장자제) 3편, 4박5일 자유여행코스

오늘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모르지만, 굉장히 이쁜 도시 항저우에 대한 역사와 여행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저우

중국 저장성의 성도인 항저우는 상하이와 굉장히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여행가 마르코 폴로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라고 말할 정도의 항저우는 사계절이 뚜렷하고 굉장히 쾌적하고 치안도 좋은 편입니다. 이 항저우는 중국의 7대 고도이기도 합니다. 중국 7대 고도가 무엇이냐면 중국 역사상 국가의 중심지인 수도로서의 역사가 깊은 지역을 뜻합니다. 이 7대 고도에는 시안, 베이징, 뤄양, 난징, 카이펑, 항저우, 안양이 선정되었습니다.



항저우 역사

 중국 신석기시대의 양저문화의 발상지이기도 한 항저우는 여러 나라의 수도였습니다.  특히, 송나라가 여진족에 의해 화북지역을 빼앗기고 난 뒤 항주를 수도로 세운 남송을 건국하며, 중국 문화의 중심지로서 발전을 합니다. 하지만 태평천국의 난에 의해 거리 대부분이 파괴되고 많은 문화재가 소실되었습니다.



항저우 날씨

 항저우는 저장성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국보다 남쪽에 위치하여 4계절이 뚜렷하고 습한 아열대 기우입니다. 연 평균기온이 16도로 살기 좋지만, 여름에는 덥고 습하며 겨울에는 건조합니다. 그래서 여행을 가시려면 3~5월에 가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항저우 교통

 아무래도 한국에 알려진 도시가 아니기 때문에 교통수단에 대해 많이 걱정이 되시죠? 다행히 항저우는 국제공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천에서 직항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G20 정상회의를 개최한 적이 있어서 편의시설들이 많이 발전했습니다. 그리고 항저우에는 지하철도 있고, 그 규모가 1호선 ~ 9호선까지 있습니다. 건설중인 구간도 있지만, 그래도 서울만큼 큰 도시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항저우 관광

 보통 한국에서는 상하이, 항저우 쑤저우를 묶어서 패키지 여행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패키지 여행을 하다 보면 놓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항저우는 밤에 이쁜데 패키지 여행을 가게 되면 항저우의 야경을 감상하지 못하죠. 그럼 항저우에는 어떤 관광지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서호


1) 서호
항저우 최고의 관광지이면서 중국 10대 명승지에 드는 인공호수입니다. 2000년 전에는 첸탄강의 일부였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자연침식에 의해 진흙모래가 쌓여서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에는 서호를 보고 이런 말이 있죠. 중국의 4대 절세미녀 중 '서시' 라는 사람이 있는데, 항저우를 "서시의 미모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 그리고 재밌는 점은 이 호수에는 10개의 명소가 있습니다. 이를 '서호10경'이라고 부르는데 각 명소는 계절과 날씨, 시간에 따라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중국의 장가계와 더불어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뽑히고 있습니다.
 서호 10경 중 가장 먼저 봐야할 곳은 '삼단인월'입니다. 이곳은 호수에 비친 달이 셋으로 나뉜 것처럼 보인다고 하는데, 이 곳은 중국 1위안 지폐에도 실려 있는 곳이 바로 이 곳입니다. 그리고 '샤오잉저우'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호수 안에 섬이 있고, 섬 속에 또 작은 호수 4개가 있어서 기괴한 경관을 자랑합니다. 두번째는 '단교잔설'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눈이 오는 겨울에만 감상할 수 있는 명소인데요. 소복하게 쌓인 눈이 가운데부터 녹으면 마치 다리가 끊어지는 듯하게 보인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하지만 항저우는 눈이 자주 오지 않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맞추셔야 합니다.
 세번째는 '평호추월' 입니다. 이곳은 밤에 굉장히 이쁩니다. 달이 비친 서호에 잔잔하게 찰랑이는 이 곳은 중국에서 대표적인 달구경 명소로 유명합니다. 이외에도 모란 500그루가 꽃을 피고 붉은 잉어가 노는 '화강관위', 해 질 무렵 아름다운 종소리를 들을 수 있는 '난핑완중', 아침에 이슬로 호수가 반짝이며, 꽃 향기가 가득해 마치 천국과 같다는 '소제춘효'도 서호 10경에 포함된다.

2) 공연
패키지 여행 시 인원통제의 어려움때문에 송성가무쇼나 인상서호 공연이 많이 빠져있는데, 한번 쯤 보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인상서호의 경우 베이징 올림픽의 연출가가 연출했기 때문에 굉장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그래서 중국어 어느 정도 가능한 사람이라면 추천한다.

3)스청시
스청시는 13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경제의 중심지였으나, 1959년 세워진 수력발전소에 의해 물에 잠겨버렸다. 하지만 2000년대에 와서 이 지역을 복원하는 작업을 실시하여 2011년 부터 다이빙과 탐사를 허가하여 중국의 아틀란티스라고 불린다. 수심 40m  아래에 화려하고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고스란히 간직되어 있다. 


항저우의 '썰'

 항저우는 중국에서도 예쁜여자들이 많은 도시로 유명합니다. 여자들 대부분이 피부가 좋고, 얼굴이 하얀편입니다. IOI 출신의 주결경이 항저우 출신입니다. 그래서 2016년 G20 회의가 열렸을 때, 영국 정부가 회의에 참석한 자국 관리들에게 항저우 스파이들의 미인계를 조심하라는 경고를 내리기도 했습니다. 왜냐하면 2008년 전 영국 총리였던 고든 브라운이 중국을 방문했을 때 중국 정보요원의 미인계에 넘어가 서류와 핸드폰을 분실한 사건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면 왜 유독 항저우에는 미인이 많을까요? 그것은 항저우가 물이 좋다고 합니다. 그 물이 아니라, 먹는 물이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사실 중국에서는 물이 굉장히 귀하고 있는 물도 깨끗하지 않아요. 그래서 이런 오해들이 있습니다. 중국인들은 씻지 않는다. 그 오해는 사실 물이 희귀한 북쪽지방에서는 샤워를 자주 못해서 생겨난 오해라고 합니다. 하지만 남방지방은 그나마 물이 흔해 자주 씻는다고 하니 색안경끼고 보지 말았으면 합니다. 잠깐 옆으로 빠졌었는데, 길이가 약 700km 에 달하는 첸탄강과 서호가 있어서 인지 예전부터 명산명수의 고장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래서 항저우에서는 차가 굉장히 유명합니다. 중국에서도 손꼽히는 명차인 '서호용정차'가 바로 항저우산이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남겨주시면 제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