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 - 장가계(장자제) 2편

중국의 모든 것|2019. 2. 26. 16:32
반응형


안녕하세요. Supreme Review입니다. 지난 글에서 장가계에 대한 소개와 여행 포인트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아직 못 보신 분이 있으시다면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

2019/02/26 - [중국의 모든 것] -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 장가계(장자제) 1편

사실 1편은 무릉원 근처에 있는 포인트 관광지에 대해 정리를 했습니다. 이번편에서는 천문산 포인트 여행지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천문산

천문산은 장가계에서 가장 높은 산입니다. 해발 1518미터이고 장가계 시내와 근접해 있습니다. 이 천문산은 기이하고 특이한 석회암지질과 아름다운 풍경이 유명합니다. 그럼 천문산 에 있는 포인트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천문산 포인트 여행지

1) 천문산 케이블카

(출처: Baidu.com)

 천문산에 도착하면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 천문산 케이블카는 세계에서 제일 긴 케이블카입니다. 최장 길이 7.5 km에 달하고 30분정도 타면 정상에 도착합니다. 굉장히 가파르고 길며, 올라가는 중에 천문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유리잔도와 귀곡잔도

(출처: Baidu.com)

유리잔도는 해발 1400미터에 떠있는 유리바닥으로 된 길입니다. 발아래 낭떠러지가 훤히 내려다보이기에 고소공포증이 있으신 분들은 안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길이는 60m 정도이며, 경치가 상당히 이쁩니다. 귀곡잔도는 절벽에 난 길로 이 길을 따라 걸으며 천문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난간 아래로 엄청난 절벽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이름의 유래는 '귀신이 나오는 골짜기' 에서 유래되었는데 날씨가 흐리고 안개가 자욱할 때는 굉장히 으스스하고 공포스럽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무한도전의 극한 알바 체험할 때 정형돈과 하하가 알바체험을 하러 왔다가 포기한 곳이기도 하죠.


3) 통천대도

(출처: Baidu.com)

 우리나라 자동차 광고로 익숙한 통천대도입니다. 이곳은 99개의 굽이가 있는 구불구불한 길로 천문산 관광을 마치고 시내로 돌아올 때 셔틀버스를 타고 내려오는 길입니다. 이 곳은 상천제라는 곳과 연결되어 있는데 이곳에서 통천대도의 전경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4) 천문동

(출처: Baidu.com)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동굴인 천문동의 유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천문산은 원래 고량산이라고 불리웠는데 오나라 시대에 고량산에 있는 절벽이 마치 그 모습이 하늘과 연결하는 문과 같다고 해서 천문동으로 불리우고, 고량산도 하늘과 연결하는 산인 천문산으로 개칭되었습니다. 천문동은 높이 131m. 너비 57m, 깊이 60m로 굉장히 웅장합니다. 해발 1500m 에 있는 천문동은 천문동 광장에서 정확히 999개의 계단을 올라아 오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1999년에 에어쇼를 이 곳에서 개최해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게 된 곳입니다.


5) 운몽산정과 천문산사 그리고 앵두만

(출처: Baidu.com)

 운몽산정은 장가계에서 제일 높은 점으로 1518.6미터로 천문산의 정상입니다. 이 곳에서는 주위의 봉우리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장가계 시내도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천문산 정상에 위치한 사찰로, 당나라때 창건되어 습니다. 산사 부지가 1만평에 해당됩니다. 중국 내에서 3번재로 큰 절입니다. 이렇게 큰 절이 해발 1500m에 어떻게 건설되었는지 정말 신기하고 이해하기 힘듭니다. 기존에 지어졌던 다 망가졌다가 청나라 때 재건을 해서 청나라 스타일로 사당 내 건물이 화려하고 정교합니다.

 그리고 앵두만은 천문산 정상에 위치한 식당가 또는 간식거리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제 정말 장가계 포인트 여행지에 대한 소개를 마쳤습니다. 다음편에는 추천 자유여행 코스와 준비해야할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