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추천템::바나나킥 우유 그리고 바나나킥 초코우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Supreme Review 입니다. 요즘 편의점 추천 음식에 대해 리뷰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편의점 음식은 가성비가 떨어지거나 비싸기만하고 맛도 없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요즘은 생각이 많이 바뀌어서 그런지 편의점만 가면 신기한 것들이 없나부터 살펴보게 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바나나킥 우유와 초코 바나나킥 우유에 대해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킥 우유 & 초코 바나나킥 우유


어린시절 바나나킥을 정말 즐겨 먹었어요. 제 주위 친구들은 바나나킥을 먹을 때 2가지 방법으로 먹곤 했죠. 첫번째 부류는 입에 넣었을 때 바사삭하고 부서지는 식감을 좋아해 바로 먹는 친구들이나 아니면 바나나킥은 다 부순다음 가루로 만들어서 먹는 부류. 그때는 그 가루가 정말 맛있었어요. 그 시절 바나나킥을 먹고 자란 친구들이 이제 회사원이 되서 그런지 바나나킥 우유와 초코 바나나킥 우유를 출시를 했네요. 이 우유의 포인트는 바나나킥 과자의 가루! 그걸로 우유를 만들었다! 라고 하는데 과연..일단 바나나킥 우유와 초코 바나나킥 우유는 푸드밀과 농심의 합작품이네요.

 

 

저는 바나나킥 우유 & 초코 바나나킥 우유를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입했어요. 가격은 1,500원이에요. 3월달 행사로 1+1 진행중이에요

교차 구입이 되기에 한가지씩 구입했습니다. 솔직히 초코 바나나킥 우유는 그다지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도전정신이 뿜뿜해서 구매했습니다

 

 

그럼 먼저 바나나킥 우유부터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면 바나나 농축과즙이 0.162%.. 굉장히 적네요? (굉장히 적은 편인가?)

그래서 한번 비교해봤습니다. 뚱뚱한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가 0.315%이니까 거의 절반 수준이네요..여기서 살짝 불안했습니다. ㅎㅎ

근데 바나나킥맛 시즈닝이 0.22%가 첨가 되었다네요. 과자 바나나킥을 먹으면 남는 가루를 말하는거 같네요. 오오.. 과연 그 맛을 살릴 수 있을지 무척 궁금하더군요.

 

그럼 성분표를 한번 볼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걸 비교하는걸 좋아해요. ㅋㅋ자 일단 칼로리는..205Kcal.

아.. 원유가 30%네요. 빙그레 뚱뚱한 바나나 우유는 원유가 85%인데..굉장히 적네요..이 말은 우유가 많이 안들어갔다는 말인가요? 불안불안하네요.. 그럼 먹기전에 초코 바나나킥맛 우유도 비교해볼게요.

 

초코 바나나킥맛 우유는 코코아 분말 1.6%가 첨가되었네요.. 적은건가 많은건가 잘 모르겠으면 가장 유명한 허쉬초콜렛 드링크와 비교해보겠습니다. 허쉬초콜렛 드링크는 코코아 파우더가 2.5%이니까 이것도 거의 절반보다 조금 더 많네요. 하지만 바나나킥맛 시즈닝이 0.07%로 바나나킥 우유보다 적네요. 아마 맛은 쥬씨에서 파는 초코바나나맛이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럼 성분표도 한번 살펴봅시다!  일단 칼로리가 240kcal로 바나나킥 우유보다는 높네요. 아무래도 바나나보다 코코아 파우더가 들어가서 그렇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같은 초코우유인 허쉬초콜릿 드링크보다는 어떨까요? 160 kcal (235ml) 기준이니까..300ml 기준일 때 조금 더 낮네요.. 그럼 우유에서 가장 중요한 원유가 20%가 들어있네요. 이거 됩니까.. 흑흑 옛날에 한창 유행했던 초코에몽이 처음에 인기끌 당시에는 70%의 원유함유량이 있었죠. 그래서 한창 인기를 끌었는데 이 우유는 처음부터 이렇게 적습니다. 그럼 맛은 어떨지 한꺼번에 평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평


성분에 대해 비교를 해보니.. 바나나킥 시즈닝이라는 특수한 것을 넣어서인지 다른 우유들에 비해 원유함량이 적고, 바나나 농축과즙이나 코코아 파우더가 적게 들어가는 모습을 봤습니다. 보통 이렇게 핵심 재료가 적으면 맛이 없기 마련이거든요.. 그럼 이번 푸드밀과 농심에서 출시한 바나나킥 우유와 초코 바나나킥 우유의 맛은 어떨까요..

먼저 바나나킥맛 우유

바나나우유에 바나나킥 시즈닝이 함유된 바나나킥 우유의 원재료를 보고 상당히 불안했습니다. 빙그레 바나나우유보다 적은 함량과 바나나 함량..불안감을 안고 한입 쭉 빨아봤습니다. 제 첫 느낌은 "오 생각보다 괜찮네?" 라는 느낌이었습니다. 그 특유의 바나나킥맛이 우유에서 느껴졌어요. 바나나킥 과자를 다 먹고 난 후 우유 한모금 입에 문채 가루를 손가락으로 빨아 먹을 때 그 느낌말입니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과 비교를 해보자면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는 뒷맛이 깔끔하다면 바나나킥 우유는 약간 꾸덕지달까요? 그런 느낌입니다.

 

그럼 두번째, 초코 바나나킥 우유 이것도 비교대상이었던 다른 우유들보다 원유도 적고 코코아 파우더도 적어서 살짝 불안했지만 특이하게 바나나킥 시즈닝이 첨가되었다고 해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첫번째 바나나킥 우유맛이 나름 선방했기에 이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는 기대감과 함께 한번 빨았습니다. 첫 느낌은 "오 이것도 나쁘지 않다" 라는 느낌이었습니다. 굳이 비교를 하자면.. 초코에몽 맛과 조금 비슷했어요.

근데 바나나킥 시즈닝이 들어있어서 쥬씨에서 팔던 초코바나나맛을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바나나맛은 많이 나지 않았어요. 생각보다 진한 느낌이고 꾸덕꾸덕했어요. 역시 초코우유는 꾸덕져야지요.

 

한마디로 요약해보자면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요. 진짜 바나나킥 우유맛이 나요.근데 좀 꾸덕한 느낌이에요. 상쾌한 맛을 좋아하시면 빙그레를.. 꾸덕한 느낌을 좋아하시면 바나나킥 우유로 선택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