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요리:: 세상존맛 레시피 =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 + 짜파게티

반응형

 

안녕하세요. Supreme Review 입니다. 벌써 한주가 다 끝나가네요. 오늘은 오랜만에 주말에 집에 있게 되었네요. 저는 쉬는 날에는 그동안 밀렸던 예능이나 드라마를 보면서 시간을 보낸답니다. 어제는 미추리를 정주행했습니다. 정말 재밌더군요. 미추리를 보면서 저녁을 먹으려고 하는데 마침 #미추리 에서도 특이한 조합의 요리를 하더군요. 짬타이던가? 저는 평소에 이렇게 도전하는 음식을 굉장히 좋아해요. 그래서 짬타이를 해볼까 검색을 해봤는데 레시피가 검색이 안되어서 실망하려는 순간,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 + 짜파게티 조합을 보게 됩니다.

 

사실 예전에 불닭볶음면 + 짜파게티를 같이 섞어서 끓여봤는데 너무너무너무 매워서 그 다음부터 이런 조합은 생각도 안했었는데..

이 게시글에서는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 + 짜파게티를 섞으면 맵지 않다고 해서 한번 도전해보기로 했어요.

 

요리를 하기 전에 말씀드리면..

 

평소에 저는 매운 것을 매우매우 못 먹어요..

어느정도냐면.. 교촌치킨에서 레드딥핑 소스도 매우 맵다고 느끼고,, 엽기떡볶이나 닭발 이런건 먹으면 몇일동안 설사를 해요..

그정도로 매운 것을 먹지 못한다고 알려드릴께요.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 + 짜파게티

 

참 짜파게티는 여러가지 라면들과 섞이는 라면이네요. 그 말은 좋은 라면이라는 뜻일까요? 유명한 짜파구리를 비롯하여 불닭볶음면과도 조합이 되었고, 짜계치 등 참 좋은 라면 같습니다. 일단 재료부터 소개해드릴께요.

...더보기

필수재료

-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 1봉

- 짜파게티 1봉

 

 

설레는 마음으로 다 뜯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저는 집에 고기 남은거와 양파가 있어서 그냥 같이 넣어 보기로 했어요. 이 재료는 필수는 아니지만 넣으면 아주 고급스러운 짜파게티가 되지요..후후

 

...더보기

추가재료

- 돼지고기 부위 상관 없음 ( 100g)

- 양파 1/2 개

 

중화요리를 할 때 포인트는 ! 높은 온도에서 해야 불맛을 낼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볶음밥을 할 때도 항상 팬을 달궈요. 연기가 나기 바로 전까지 달궈주면 좋아요.

 

기름을 치고 3~5분정도 기름의 온도를 올려요. 그래야 불맛을 낼 수 있어요. 사실 가정에서 불맛내기는 힘들어요 왜냐하면 ! 가정집 화력은 너무 약하기 때문이죠. 아마 인덕션 사용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일거에요. 중국식당의 화구를 보시면 장난아니에요. 엄청나죠. 여담으로 제가 중국의 가정집을 간 적이 있는데, 심지어 가정집도 화구가 대단히 크고 화력이 어마어마하더군요.

다시 돌아와서 이제 달궈진 기름에 부가재료를 넣을거에요.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만약 양파가 냉동실에 얼려뒀다면 넣으실 때 매우 조심해야해요. (물기있는 재료를 기름에 넣을 때는 항상 조심하세요 기름이 엄청 튀거나 기름이 가스렌지에 떨어지면 불이 붙을 수 있어요!) 만약 불이 붙으면 당황하지마시고 꼭 기름을 더 넣어주세요. 절대 물을 넣지마세요!

먼저 후레이크를 넣어 줍니다!

후레크와 고기, 양파가 노릇노릇해질때까지 볶아주세요.

 짜파게티 과립스프를 넣어줘요. 이때까지 저는 이게 실수인 줄 몰랐습니다.. 과립스프 먼저 넣어주니.. 다음과 같이..

 

오마이갓!! 망했다. 과립스프 먼저 넣으니까 재료가 뭉치고 완전 검은색으로 변했어요. 이런.. 면을 넣으면 좀 풀릴까 싶어 바로 면을 넣어줍니다.

일단 조금 망한거 같지만 면을 넣어요. 그리고 면수 (면삶을 때 쓰는 물)을 절대 절대 버리지 마세요. 면수 200 ml를 넣어주세요.

그래야 쪼릴 수 있어요. 저는 예전에 면수 없이 그냥 비볐는데 짜파게티 봉지에 나와있는 조리 방법에는 면수를 넣으라고 되어있어요. 그러니 면수를 넣읍시다. 왜냐면 이것도 다 짜파게티 만드는 곳에서 연구를 해서 가장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적어놨기 때문이죠

 

면수를 넣고 계속 쉐킷쉐킷해주면 뭉쳤던 과립스프들과 면이 같이 섞이게 되서 조금씩 풀리는걸 볼 수 있습니다. 면에 짜장스프를 코팅시켜주세요!

이제 까르보 불닭볶음면 액상 스프를 넣어요. 넣고나서 계속 열정적으로 흔들어줍니다. 조심하셔야할점은 액상스프를 짜고나서 무심결에 손에 묻은 액상스프를 빨게되면 별이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제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 분말스프를 넣어주세요. 아마 이스프가 크림맛을 내는 스프같아요. 넣고 뭉치지 않게 계속 섞어주세요.

올리브유를 넣어줘야 면이 코팅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그래야 면이 좀 더 탱탱해지고 식감이 살아나죠

드디어 완성 조금 거뭇거뭇하는건 짜파게티소스가 뭉쳐서 그래요. 섞으면 섞을수록 풀려요. 비주얼은 이래도.. 이쁜그릇에 담아보겠습니다.

짜파게티에 계란 후라이가 빠질 수 없죠. 계란후라이를 2개 해줘요. ㅎㅎ

 

#11-2. 저는 매운 걸 못먹어서 치즈를 하나 더 추가했어요. 기호에 맞게 추가해주세요.

 

 

 

 

치즈를 넣고 치즈가 녹을때까지 기다리거나 전자렌지에 30초정도만 돌려주세요! 하하 그리고 저는 총각김치와 함께 먹었어요

이날 이거 점심에 먹고 하루종일 안먹었어요. 너무 배불러요 아마 칼로리 개쩔듯..라면을 2개했기때문에 2명이서 드셔야 합니다 ! 

 

오늘은 새로운 조합으로 한번 요리해봤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은 제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