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 콘도 추천, 힐콘도

여행/국내여행|2019. 3. 24.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Supreme Review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최고의 스키장인 하이원 리조트에 가실 때 어떤 숙소에서 묵어야할지 고민이 많으시죠? 저또한 엄청 많이 고민해서 숙소를 정했고, 그 숙소를 정하게된 이유와 숙소에 대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원 리조트

우선 하이원 리조트에는 3개의 호텔과 3개의 콘도가 있습니다. 오늘은 일단 호텔은 제외하고 3개의 콘도 중에 어떤 콘도가 가장 스키장 이용과 가격적인 면에서 가장 적합한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하이원에 있는 콘도는 마운틴콘도, 힐콘도, 밸리콘도 이렇게 3개의 콘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운틴 콘도


(출처: 하이원 홈페이지)
마운틴 콘도는 3개의 콘도 중에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설명에 따르면 이국적 낭만이 가득하고 복층 구조의 넓고 고급 대리석과 원목 마루로 마감한 격조 높은 인테리어가 차원이 다르다고 명시해뒀습니다.

(출처: 하이원 홈페이지)

마운틴 콘도는 A ~ E 동 의 기존에 있던 콘도와 F ~ G 동의 신축 콘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애견 동반 투숙 객실이 있습니다. 애견 동반 투숙 객실은 추가로 5만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애견은 8kg 이하 애견 2마리까지 가능하며, 애견 쿠션, 매트, 배변패드, 식기, 물통을 비치해줍니다. 그래서 애견과 동반투숙해야 하는 분들 또는 금액적으로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마운틴콘도가 적합합니다. 그 다음은 밸리콘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밸리콘도

(출처: 하이원 홈페이지)

밸리콘도는 3개의 콘도 중 가장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하고 심플한 밸리콘도는 스키장과 거리가 가장 가깝습니다. 그래서 리조트 밖의 일반 렌탈샵은 장비를 이 곳으로 보내줍니다. 그리고 주차장도 3개의 콘도중에 가장 넓습니다. 하지만 객실 수가 적어서 예약하기 힘든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스키나 보드를 너무너무 빨리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이 콘도가 가장 적합합니다.


힐콘도


마운틴 콘도와 밸리 콘도 중간에 위치한 힐콘도입니다. 이곳은 젊은 감각의 인테리어와 주변 경치가 돋보이는 곳입니다. 객실도 많고, 주차장도 많습니다. 저는 이번 하이원 리조트 여행에서 힐콘도를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콘도 선택 어떻게 해야할까?
이렇게 3개의 콘도가 있는데 어떤 콘도에서 선택해야 할까요?저는 다음과 같은 기준을 세우고 선택했습니다.

 나의 재정 상태
● 나의 체력 상태
● 나의 실력 상태


나의 재정 상태

위의 3가지 콘도를 비교해보면 다 다릅니다.


예를 들면, 

밸리콘도 16평형, 125,000원 (금~토)

힐콘도, 30평형, 170,000원 (금~토)

마운틴콘도, 35평형, 200,000원 (금~토)


밸리콘도는 16평형으로 큰 사이즈가 많이 없어서 예약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자신이 조금 더 넓고 쾌적하게 즐기고 싶으시면 힐콘도 또는 마운틴콘도를 이용해야 합니다.




나의 체력 상태 & 실력 상태




이것은 무슨 말이냐면 하이원 스키장의 슬로프는 굉장히 길어요. 보통 1km 이상인데 초보자 코스는 2km 가 넘는 코스도 있어요. 그래서 자신의 체력이 좋고 타는 실력도 괜찮다면 많이 탈 수 있겠죠 그러므로 스키장이랑 가장 가까운 밸리콘도가 가장 적합할 거에요. 하지만 자신이 완전 초보고 기본적인 턴이나 그런 것들을 못한다면 꼭 밸리콘도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외부 렌탈샵에서 렌탈을 했을 경우, 반납을 해야하니까 밸리콘도가 가장 좋긴 하겠죠..


슈프림리뷰는 어느 콘도를 왜 선택했을까?


제가 하이원을 방문하기전에 숙박부터 알아봤어요. 숙박예약을 어떻게하면 가장 저렴하게 할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했어요. 그래서 렌탈샵에도 전화해보고, 네이버 예약, 인터파크 투어, 호텔스닷컴 등등 여행관련 사이트나 어플로 많이 찾아봤죠. 그래서 어디? 네 그래서 저는 힐콘도를 선택했어요. 그 이유는? 첫번째, 사람 인원과 가격 밸리콘도는 원룸형이라 일단 패스 했어요. 저희는 남녀가 섞여있었기 때문에 30평형 이상 또는 방2개 욕실 2개인 방을 위주로 찾았어요. 첫번째로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이용했어요. 인터넷으로 견적을 알아볼 수 있으니까 편하더라구요. 그 당시 제 예산은 20만원 내외로 구할 수 있는 곳으로 정했어요. 가능한 날짜에 가능한 방을 검색해보니


힐콘도 35평 - 180,000원

마운틴콘도 35평 - 190,000원 


이 가격을 기준을 잡고 렌탈샵에 전화걸어봤더니


힐콘도 35평 - 180,000원

마운틴콘도 35평 - 200,000원


호텔스 닷컴 등과 같은 여행사이트도 비슷해서 렌탈샵이나 네이버로 할까 하다가 마지막으로 인터파크투어에서 검색하니까


힐콘도 35평 - 160,000원

힐콘도 40평 - 150,000원

마운틴콘도 - 35평 - 170,000원


이라고 검색이 되어서 일단, 인터파크투어에서 예약을 하기로 했어요.


두번째, 우리의 스키&보드 실력

저희는 가기전에 4명 다 보드를 타기로 했어요. 근데 4명 중 1명만 실력이 중급이고, 나머지는 쌩초보 ~ 초보 수준이었습니다. 일단 하이원 슬로프는 굉장히 길고, 여자들의 체력을 고려했을 때 많이 타지 못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초보자 코스를 탈 예정이니까 마운틴 탑을 가야했어요. 외부 렌탈샵에서 렌탈을 했기 때문에 어차피 밸리콘도에서 장비를 받아야하고, 반납도 해야하니까 마운틴이나 힐 콘도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위치는 크게 중요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가능한 큰 객실인 힐 콘도를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마운틴탑을 이동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밸리콘도 ~ 마운틴콘도까지 곤돌라로 이동하고 마운틴콘도 ~ 마운틴탑까지 곤돌라 환승해서 올라가는 방법과 밸리콘도에서 리프트로 밸리허브로 가서 밸리허브에서 또 리프트를 타고 마운틴탑으로 올라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간적으로는 리프트가 빠르긴 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초보들이고 관광도 할 겸 천천히 곤돌라로 올라갔습니다. 곤돌라로 올라가면 한 30분 걸리는거 같아요. 물론 사람이 많으면 1시간정도 걸립니다. 마운틴 탑에서 저희는 초보자들이라 제우스만 탔어요. 한 5번정도 타니까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얼른 반납하고 호텔에 들어와 저녁먹고 바로 떡실신했답니다..ㅠㅠ 그럼 힐콘도 내부에 대해서 적어볼께요.





힐콘도 (40평형, 스위트) 내부 사진


인터파크 투어 핫딜을 통해 힐콘도 40평형을 굉장히 싸게 구입했어요. 일단 체크인을 하려면 체크인 센터로 가야해요.


체크인 센터는 모든 건물을 들어가기 전에 가장 맨 앞에 있기 때문에 여기서 잠시 내려 체크인을 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저희는 D동을 배정받았어요. 40평형은 A,D,F만 있다고 했던거 같아요.

체크인을 마쳤기 때문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바로 방으로 입실했습니다.

저희는 저녁을 직접 하기로 했어요. 그 이유는 이따가 밑에서 다시 설명 드릴께요.보시면, 밥솥도 있고, 뒤집기, 국자, 가위 등이 있고, 인덕션이 있어요. 인덕션은 2구이니까 참고 하세요.

냉장고는 냉동실이 하단, 냉장실이 상단에 있습니다. 상당히 넓죠? 저희가 가져간 식재료들을 다 담을 수 있었어요.

맨 왼쪽 장에는 컵이 있어요. 머그컵 5개, 찻잔 5개가 있네요.

간장에는 접시가 있었어요. 큰 접시 1개, 중간접시 2개, 작은접시 2개가 있었고, 앞접시는 3개 있었어요. 접시가 조금 부족한 느낌이었어요 ㅠ

맨오른쪽 장에는 밥그릇과 국그릇이 있었어요.각각 5개씩 있었어요.

하단장에는 냄비 2개가 있었어요. 모두 다 스테인리스로 되어있습니다.

중간장에는 중식칼 1개와 과도 1개가 있어요.

오른쪽 하단장에는 커피포트와 믹스볼?이랑 후라이팬이 있었어요. 바보같은 에피소드가 있는데, 저는 후라이팬이 모자랄거라고 생각해서 집에 있는 후라이팬을 하나 가져갔는데..인덕션용이 아니라고 안되더라구요. 정말 바보같죠 ㅋㅋ
추가적으로 가져가실 거면 인덕션용으로 꼭 가져가세요.! 이제 방을 좀 살펴볼까요.

이곳은 침실, 침대방이에요. 침대도 굉장히 크고, 매트리스가 엄청 소프트해요. 굉장히 푹신했습니다.

침대 오른쪽에 보면 이런 파우더룸과 화장실이 있어요..

파우더룸에는 큰 거울과 의자, 드라이어기, 티슈가 있었어요.

침대방 화장실은 욕조가 있고, 세면기, 욕조 대각선 반대편에 변기가 있습니다. 굉장히 넓고 깨끗했어요. 참, 샴푸나 기본적인 세면도구는 없습니다. 비누만 있고 타월도 이 욕실에는 2개만 있습니다.

큰 쇼파와 에어컨, 티비가 있습니다. 티비 테이블에는 배달가능한 업체들이 있어요. 굉장히 넓고 여러명이서 모여 놀기 좋을듯 해요.

네 저희가 예약한 방은 침대방 1, 온돌방 1입니다. 입구에서 찍었는데 여기에 남자 5명이서 자도 가능할 정도로 컸어요.
이불장에는 이불과 베게 3세트가 있어요. 추가 침구류는 11,000원을 지불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화장실은 안방과 다르게 욕조는 없고 샤워 부스가 있습니다. 역시 샴푸나 바디샤워가 없고, 기본적인 비누만 있습니다. 타월은 3개 비치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8층에 있었는데 마운틴뷰더라구요.테라스도 굉장히 넓고 좋았습니다.

네, 식탁에 있는 주의사항인데 고기나 생선류를 드시면 안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그리고 3월 하순까지 스키장 제설작업때문에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마무리


전체적으로 굉장히 만족했어요. 침대도 너무 편하고 너무 따뜻하고 아쉬운건 스키를 너무 열심히타서 저녁먹고 뻣어버려서 콘도 외부를 돌아다녀보지 못했어요. 그냥 밥만먹고 잠만 잤어요 ㅠㅠ 그리고 하이원 스키장은 3월 24일에 폐장한다고 하니까 참고하셨으면 해요. 그럼 하이원 리조트 힐콘도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을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